일상 및 경험 팁/맛집·카페

의왕역 고깃집 두 곳 추천, [골목고깃집/뚱삼겹(뚱삼겹뚱소)]

로브로브 2023. 12. 19. 00:49

연말연시는 역시 송년회와 신년회의 시기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 물가도 오르고 경기도 안 좋으니 소고기보단 돼지고기를 찾는 사람도 늘었죠. 저희도 10~11월에 각자 다른 멤버로 2번의 회식이 있었습니다. 10월의 골목고깃집, 11월의 뚱삼겹이었는데요. 둘 다 좋았습니다. 두 곳 다 맛있었고, 추천할만한 고깃집이라고 먼저 말씀드리며 정보와 차이점,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을 공유드립니다.


골목고깃집

주소

경기 의왕시 부곡중앙남2길 8 1층 골목고깃집

영업시간

오후 4시 ~ 밤 12시


간판/입구

골목고깃집 전경

 로드뷰 사진을 캡쳐하였습니다.. 맨날 가서 먹을 줄만 알았지 간판 사진 찍을 줄은 몰랐네요. 항상 얻어먹거나 회식으로 가서 그랬었나 봅니다. 보시다시피 매우 넓진 않습니다. 자리는 28~30명 정도 들어갈 크기로 보입니다. 7 테이블 정도죠.


메뉴

골목고깃집 메뉴

  메뉴는 네이버 지도에서 사장님이 업로드 하신 최신 메뉴판을 캡처하였습니다. 이 시기의 저는 먹는 것만 찍기 바빴네요.


먹었던 음식

골목고깃집 삼겹살골목고깃집 육사시미골목고깃집 육회

삼겹살/육사시미/육회 순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아래 2월에 찍었던 사진에도 삼겹살/목살이 있네요. 이 집 육회가 참 맛있습니다. 삼겹살이 그다음, 육사시미가 그중엔 제일 덜 기억에 남네요. 맛이 없었던 건 아니고 다 맛있는데 그중에서도 제일 맛있었던 기억으로 나열해 보았습니다.

골목고깃집 이전 기록

 10월에 방문한 기억으로 작성중이었는데 2월에도 방문을 했었네요. 구성이나 사진은 당시 사진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밤에 음식사진들을 보며 글을 쓰고 있으니 다시 또 고기가 당기네요.


생각/느낌

* 좋았던 점

 지금 포스팅하는 두 고깃집 모두 고기를 직접 구워주십니다. 숙성시켜서 그런지 모든 메뉴가 맛있었고, 가격이 뚱삼겹보다 저렴합니다.

* 아쉬운 점

 가게가 좀 작습니다. 7~8 테이블? 제가 이 집을 두 번 방문하였는데 사실 방문하려고 했던 적이 한 번 더 있습니다. 그런데 못 했었던 게 당시 당일 예약을 하려 하니 이미 예약이 다 차있지 뭐예요. 팀 행사로도 한 번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팀 인원이 좀 많다 보니(20~30명) 고깃집 전체를 통으로 예약하였었습니다. 소규모 인원으로 먹을 시 미리 예약하여 방문드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른 단점은 화장실을 가려면 문을 열고 야외를 통해서 건물 화장실로 가야 한다는 점? 정도는 잠시 다녀오는 거니 큰 상관은 없지 않을까요. 전반적으로 만족하여 사람들이 물어보면 주로 추천하는 고깃집 중 하나랍니다. :)  


뚱삼겹(뚱삼겹&뚱소)

주소

경기 의왕시 오봉산단3로 25 더리브 비즈원 b109~b111호

영업시간

오전 10시 ~ 저녁 10시


간판

뚱삼겹 뚱소

 뚱삼겹은 현대자동차그룹 의왕연구소 정문 쪽으로 나오면 비즈원 건물 1층에 위치합니다. 길가에 위치하니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생긴 고깃집이며, 고기를 직접 구워준다는 지인의 추천으로 회식장소로 제가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메뉴

뚱삼겹 뚱소 메뉴

 돼지고기/소고기를 함께 취급하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점심특선이 있네요. 점심엔 식사류를 먹을 수 있습니다. 맛있게 먹는 팁도 적어놨는데 아래 사진 중 직접 똑같이 따라 해본모습을 찍은 것이 있답니다.


내부 모습 / 차림 모습

뚱삼겹 뚱소 내부 사진뚱삼겹 뚱소 차림

 자리가 넓습니다. 딱 봐도 많은 인원을 받기 좋은 구조이며, 실제로 회식으로 방문한 인원이 주로 많았습니다.


먹었던 메뉴

* 소고기

 황제갈비살을 한 번 시켜 먹었습니다. 미국산 프라임 등급이었는데 다들 맛있게 드셔주셨습니다. 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론 돼지고기가 더 맛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보기엔 갈비살보다 살치살/꽃등심/차돌박이가 더 맛있을거 같은데 법인카드의 한도가 저의 구매욕구를 막았습니다.

뚱삼겹 뚱소 황제갈비살뚱삼겹 뚱소 황제갈비살2

* 돼지고기

 전 돼지고기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항정살/목살/삼겹살을 시켜먹었습니다. 팀원들은 삼겹살을 그중 제일로 쳤고, 그다음으로 항정살을 선호하였습니다. 목살은 제일 후순위였네요. 술이랑 같이 넘어가는 건 역시 삼겹살이 제일인가 봅니다. 삼겹살을 더 주문해 먹었습니다.

뚱삼겹 뚱소 항정살뚱삼겹 뚱소 삼겹살/목살

 

뚱삼겹 뚱소 쌈뚱삼겹 뚱소 냉면

 메뉴판에 있는 추천대로 김/깻잎/무쌈/와사비 + 고기를 얹어 먹어보았습니다. 간이 적절하고 고소한 맛이 올라오는 게 한 번씩 따라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후식으로는 냉면을 먹었습니다. 맛있게 마무리하였네요.


생각/느낌

* 좋았던 점

 - 점심특선이 있다는 건, 낮에도 영업을 한다는 것이죠. 다른 고깃집보다 이른 시간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 많은 인원을 한 번에 수용할 수 있어, 회식 등 대규모 인원 동원에 제격입니다.

 - 소고기/돼지고기를 모두 취급합니다.

 - 화장실 갈 때 건물 실내로 통하는 문을 통해서 갈 수 있습니다.

 - 의왕역으로 통하는 대중교통 동선이 좋습니다. 버스정류장이 근처에 있어요.

* 아쉬웠던 점

 - 환기구조가 좋지 않은 듯합니다. 나름 추운 날씨였는데 연기가 잘 안 빠져서 문을 열고 영업을 하시더라고요. 그래도 한두 달 지났으니 개선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정리하며

 일단 두 곳 다 추천할 만한 곳이라는 걸 우선 밝힙니다. 방문하시는 인원 등에 따라 추천할만한 곳이 갈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골목고깃집

 - 소규모 인원이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 사장님과 소수의 직원이 챙겨주는 분위기.

 - 2차 가기 좋음. (근처에 작은 이자카야나 시장 근처 상권들이 있습니다.)

뚱삼겹

 - 대규모 인원이 방문하기에 적합합니다.

 - 종업원들의 일사불란한 움직임.

 - 연구소 근처. 대중교통 접근성 좋음.

 

 연말연시 모임이 많은 이때, 의왕역 근처에서 모이신다면 고기 한 번 어떠실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