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차, 새로운 자동차 용품
더 큰 SUV에 대한 열망을 키워가던 저희 가족은 22년 7월 싼타페 하이브리드 주문을 넣었고, 15개월 만인 이번 달에 드디어 인수를 받게 됩니다. 차량 인수 후기는 블로그 내 별도 글에 있습니다. 차도 새로 생겼겠다. 이제 이쁘게 꾸며서 놀러 다닐 일만 남았군요! 오늘은 싼타페 인수 후 처음으로 설치한 자동차 용품, 가온 대쉬보드 커버 후기입니다.
대시보드 커버를 장착하게 된 이유 - 장점
차량용 대시보드 커버는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부터 운전자의 운전 안정성 증대까지 다양하게 있죠.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1. 반사광으로 인한 눈부심을 없애 줍니다.
- 낮 시간 운전 중 대시보드 반사광으로 눈부심을 겪었던 적이 있습니다. 대시보드에 커버를 장착하면 반사광을 없애주어, 운전자가 보다 안전한 주행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2. 태양열로 인해 대쉬보드가 뜨거워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 커버가 태양광을 흡수하거나 반사하여, 대시보드와 차량 내부의 온도 상승을 완화합니다. 이 경우 냉각 공조 시스템의 부담이 줄어들고, 차량 내 승객의 편안함이 증가합니다.
3. 먼지와 오염 방지
- 에어컨/히터 등 공조장치를 작동시키면서 차량 내 미세먼지가 순간적으로 높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시보드 커버를 이용하면 미세먼지를 낮추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먼지, 이물질, 식음료 얼룩 등으로부터 대시보드를 보호하는 물리적 장벽 역할도 해줍니다. 아이가 있어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옵션으로 장착했는데, 커버 장착으로 먼지 저감 효과까지 노리면 일석이조겠죠?
4. 대쉬보드 보호
대시보드 커버는 태양광 중의 자외선을 흡수하거나 반사하여 대시보드에 직접 닿는 것을 막습니다. 자외선은 플라스틱이나 다른 대시보드 재료를 오랜 시간에 걸쳐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손상은 퇴색, 균열, 부서짐 등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커버는 이러한 손상을 예방합니다.
5. 대쉬보드 미관 개선
- 기존 플라스틱 재질을 고급스러운 원단 재질로 커버하여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줍니다.
선택한 브랜드 - [가온 대쉬보드 커버]
제가 그 중에서 선택한 브랜드는 가온 대쉬보드 커버입니다.
부드러운 마이크로 벨벳 사용
마이크로 벨벳 원단은 특히 부드러움과 고급스러운 질감으로 인기가 있는 원단입니다.
마이크로 벨벳 원단에 대해 개인적으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비교할 수 없는 부드러움 : 마이크로 벨벳 소재로 촉감이 놀라울 정도로 부드러워 푹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선사합니다. 긴 하루를 보낸 후 마이크로 벨벳 덮개를 씌운 가구와 베개에 몸을 담그는 것을 좋아할 것입니다.
- 오래 지속되는 내구성 : 마이크로 벨벳은 일상적인 마모에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강한 섬유와 촘촘한 직조로 인해 보풀이 생기고 해어지고 색이 바래는 현상이 방지됩니다. 귀하의 가구는 앞으로도 오랫동안 그 아름다움을 유지할 것입니다.
- 손쉬운 청소 : 마이크로 벨벳은 청소도 쉽기 때문에 어린이나 애완동물이 있는 가정에 적합합니다. 대부분의 얼룩이나 얼룩은 젖은 천으로 쉽게 닦아낼 수 있어 가구를 신선하고 새것처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쉬보드 커버에도 알맞은 재질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3중 결합 구조 압착 제작
마이크로 벨벳 - 밸로아 부직포 - 논슬립 블랙 실리콘의 3중 구조입니다.
마이크로 벨벳은 겉의 질감과 디자인을 담당하며, 논슬립 블랙 실리콘은 차량 대시보드에 제품이 밀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럼 벨로아 부직포는?
※ 밸로아 부직포
일반적으로 부드럽고 털이 있는 질감을 가진 부직포를 의미합니다. 밸로아 부직포의 특징과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질감: 밸로아 부직포는 매우 부드러운 표면을 가지며, 종종 벨벳과 같은 느낌을 제공합니다.
- 구조: 이는 긴 섬유들이 무작위 방향으로 배치되어 열이나 접착제를 사용해 고정된 구조를 가집니다.
- 내구성: 부직포는 일반적으로 강한 인장 강도를 가지며, 찢어지거나 손상되기 쉽지 않습니다.
- 통기성: 통풍이 잘 되어 공기와 수분이 잘 통과할 수 있습니다.
특히 부드러운 질감과 내구성 때문에 선호되고 있습니다.
확실히 제품을 수령하고 손으로 만져보니 확실히 부드럽고 기분 좋은 질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꼼꼼한 논슬립 디자인
[직접 찍은 논슬립 사진]]
제품 하단에는 논슬립 처리가 꼼꼼하게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덕분에 설치 시 별 어려움 없이 제품을 대쉬보드 위에 거치만 시켜도 착- 달라붙어 안정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 게다가 갤패드도 별도 제공됩니다. 더 단단하게 고정하기 원하시는 분은 갤패드도 사용하시면 더욱 잘 고정됩니다.
[갤패드 사진]
에어백 동작을 방해하지 않는 디자인
대쉬보드 커버 구매시 제일 걱정되는 부분 아닐까 싶습니다. 대시보드 커버로 인해 보조석 에어백 전개 시 방해가 된다면 중요한 안전 문제 아닐까 싶습니다. 가온은 3D 스캔 설계로 최적의 디자인을 도출하여 에어백 동작을 방해하지 않도록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정밀한 마감, 맞춤 재단
HUD, 상단 내비게이션, 센터스피커 그리고 에어컨 등 대쉬보드 상단 디자인과 관련된 제품들에 정확히 맞춰서 재단됩니다. 그래서 위 제품들이 작동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https://brand.naver.com/gaoncarmat/products/4430506039
실사용기
제품 주문
제품 구매페이지의 상세정보에서 하단으로 내려가면 브랜드별 차종표 배너가 있습니다. 내 차량에 맞는 사양을 찾아서 코드명을 확인합니다. 제 차량은 현대자동차 차종이며, 그중 디올뉴 싼타페 MX5이죠. HUD와 센터스피커가 있으니 둘 다 있는 코드명을 선택합니다. GH322가 되겠네요.
제품 수령
택배 박스로 왔으며, 돌돌 말려와서 택배박스가 크진 않습니다. 포장을 뜯으니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제품을 펼쳐보니 차량 부위별로 제단 된 모습이 보입니다. 양 쪽 끝은 에어컨 송풍구, 가운데와 양 옆의 스피커, HUD까지 고려하여 제작되었네요. 갤패드도 동봉되어 왔습니다. 큰 것 2개, 작은 것 4개네요.
뒷면 미끄럼방지 마감은 잘 되어있습니다. 흠잡을 데 없네요. 제품 끝단 재봉선도 깔끔하네요.
제품 설치
[설치 전 대시보드 청소]
제품이 설치 전 차량 상판의 먼지를 깨끗이 청소해 줍니다.
[갤패드 부착]
갤패드 포장비닐의 한 면을 조심스레 떼서 대시보드 위에 올렸습니다. 갤패드 위치 조정이 힘들까 해서 조심스럽게 붙인 건데요, 사실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갤패드가 제품과 대시보드 사이를 잘 부착해 주지만, 마음만 먹으면 떨어지기도 잘 떨어집니다. 갤패드는 설치 후에도 위치 수정이 쉽게 가능하니 부담 없이 위치를 잡아 주면 됩니다. (후에 작은 갤패드는 대시보드 양 쪽 끝단에 다시 위치시켜 주었습니다.)
[제품을 얹은 뒤 갤패드 위치 조정]
제품을 얹은 후 모습입니다. 딱 맞게 만들어졌다 보니 별다른 스킬이 없어도 제자리에 착 들어가네요.
설치하는 영상입니다. 이땐 갤패드가 한 번 설치하면 수정이 힘들 줄 알고 조심조심 설치하는 모습인데요, 그래도 30초가 안 걸립니다. 이후 갤패드 위치를 제 필요에 맞게 수정하였습니다.
제품을 얹은 뒤, 갤패드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로 수정하면 됩니다. 저도 별생각 없이 갤패드를 나열했다가, 제가 원하는 고정 포인트에 다시 배열하였습니다. 이 모습을 뒤에서 와이프가 찍어줬네요.
설치 완료
금방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한 번 쓱 둘러봅니다.
조수석 쪽 모습입니다. 확대해서 찍으니 세심한 마감이 돋보입니다. 요즘 에어백은 재봉라인을 따라서 펼쳐지게 만드는데, (예전엔 대시보드 쪽에 SRS AIR BAG 전개라인을 별도로 땄으나, 미관상 피하게 됨.) 그 부분을 피해서 에어백 전개에도 영향 없을 모습입니다.
Let's drive!
설치를 마치고 운전하는 모습입니다. 차량 실내가 한결 포근하고 따뜻해진 느낌이 물씬 나네요! 날씨가 좋았으면 눈부심 방지되는 모습도 찍었을 텐데 아쉽습니다. 아빠들의 자동차 하면 그 대명사가 된 싼타페, 가온 대쉬보드 커버 사용으로 가족에게 더 안락한 차량 실내를 제공하고 저의 안전 운전까지 챙겨줍니다!
'일상 및 경험 팁 > 자동차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터치로 잔기스 걱정없는 고오급 자동세차, [디케이워시 남사점] (1) | 2024.11.11 |
---|---|
싼타페 하이브리드(MX5 HEV) 배터리 방전 경험 (0) | 2024.11.08 |
자동차 배터리 셀프 교체하기 (아반떼 AD) (0) | 2024.03.16 |
싼타페 하이브리드(MX5 HEV) 인수기, [웰카],[카스페이스 동탄] (2) | 2024.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