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경험 팁/맛집·카페

성대 근처 돼지고깃집, [육식]

by 로브로브 2024. 2. 28.

어쩌다 진급턱으로 가게 된

올해 진급을 하였답니다. 동기들이 진급했으니 한 턱 쏘라고들 하더군요. 여태 진급턱 얻어먹은 것도 있고, 한 번 얼굴 볼 때도 되었으니 간단하게(?) 돼지고기 한 번 구워 먹기로 하였습니다.
사실 원래 가려던 곳은 다른 고깃집이었는데 친구 하나가 천천히 오랬더니 진짜 천천히 왔더군요. 그사이 원래 가려던 고깃집이 다 차버려서, 어딜 갈까 하던 차에 오면서 보았던 고깃집으로 찾아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이 [육식]이었죠.

가게 외부가게 위치

가게 외부 사진 찍는 걸 까먹어서 로드뷰로 긁어왔네요. 여하튼 의외의 인연으로 찾아와서 먹어보고 맛있어서 좋았던 고깃집, 육식 후기입니다.

¤ 가게 정보

주소

* 도로명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율전로 92 106호
* 지번 : 율전동 399-17
- 성균관대 역에서 도보 10분 이내? 헤매면 10분.

영업시간

* 매일 16시~23시

전화번호

0507-1379-6501
* 경기지역화폐(수원페이) 사용 가능


 식당 내부

가게 내부 전경

가게가 매우 크거나 하진 않았습니다. 한 40명 정도 수용 가능한 수준? 저희가 들어오고 얼마 지나지 않아 가게가 꽉 찼답니다.


메뉴 / 상차림

¤ 메뉴

메뉴판

가게에서는 고기를 워터에이징 한다는 것으로 홍보하네요.  나중에 먹고 느낀 거지만 고기가 부드러웠습니다. 특이한 점은 뼈삼겹이라는 게 있더군요. 일단 시켰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눈이 가는 건 "미나리"입니다. 이 고깃집은 미나리를 같이 주더군요. 처음에 기본제공이 되고, 추가는 2천 원입니다. 저흰 기본 제공 된 미나리를 다 먹고 추가로 더 시켜 먹었어요.

¤ 상차림

상차림

 오른쪽에 미나리가 수북하게 쌓인 거 보이시나요?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있답니다.

김치국수

고기를 시키면 김치국수도 같이 서빙됩니다. 고기를 기다리면서 한 젓가락씩 먹다 보면 사라져 버린답니다.

고기 소스

고기를 굽고 나서 찍어먹을 소스도 제공되고요.


먹자 🍖

고기는 구워주십니다. 냠.

¤ 뼈삼겹

뼈삼겹뼈삼겹 굽는모습

 

맛있었습니다! 비주얼도 신선했고요! 다만 뼈에 붙은 고기 뜯어먹기가 귀찮고 그 때문에 가성비는 살짝 떨어지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래도 왔는데 비주얼 챙기시고 싶으시면 추천, 그냥 편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일반삼겹을 추천드립니다.

¤ 목살 / 항정살

목살과 항정살

 목살과 항정살 모두 덩어리로 서빙됩니다. 그리고 구우면서 잘라주시죠. 개인적으로 이렇게 뭉텅이로 나오는 항정살이 좋더라고요! 목살은 맛없는 식당 가면 살 부분이 뻑뻑한 경우도 있는데 이곳의 목살은 부드러웠습니다. 삼겹살이 너무 기름이 많아 싫으신 분은 드시면 좋으실 거 같아요. 워터에이징 효과가 있는 걸까요?


후기 끝!

성균관대역 근처 돼지고깃집인 육식은 분위기를 보건 데 가족이서 운영하는 가게인 것으로 판단되더군요.(개인적인 느낌으로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고기 품질에 보다 믿음이 가는 것 아닐까 싶네요. 시간 나실 때 돼지고기로 한 번씩 목에 기름칠 한 번 하시는 건 어떠실런지요.